아토피

센스피부과 > 피부클리닉 > 아토피

아토피 백만 시대! 아토피는 그 자체로도 상당한 고통을 주지만, 재발이 가장 큰 문제입니다. 전문적인 케어 시스템과 환경 조절법을 통해 극복할 수 있습니다.
아토피 백만 시대! 주로 영유아기나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을 자주 하는 염증성 피부질환으로 가려움증, 피부건조증, 특징적인 습진을 동반합니다. 아토피 피부염은 그 자체로도 매우 고통스러운 질환일 뿐 아니라, 비염이나 천식 등 다른 알러지성 질환으로 진행될 수 있으므로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조기 치료와 관리가 매우 중요합니다.
아토피의 원인:1)유전적 요인2)면역조절기능의 변화3)환경적 요인(대기오염)4)서구형 식습관5)집먼지 진드기6)스트레스7)피부감염
아토피의 유형별 증상:유아기-흔히 '태열'이라고 알려진 유아형 아토피는 생후 2개월부터 2년 사이에 양볼에 가려움을 동반한 붉은 반점으로 나타납니다. 전체 유아의 1~3% 정도에서 나타나며 얼굴, 머리 등에 붉은 반점을 시작하여 물집, 딱지 등이 생겨 전신으로 퍼지기도 합니다. / 소아기-2세~10세의 소아에게 발생하는 아토피는 피부가 건조해지고 가려움증이 심합니다. 팔꿈치 안쪽, 목, 무릎 뒤 등에 잘 발생하며, 다소 건조하면서 붉고 오돌토돌하고 딱딱하거나 갈라지거나 딱지가 있는 습진으로 나타납니다. 귀 주위의 피부가 갈라지거나 진물이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. / 사춘기 및 성인기-12세 이후에 나타나며 피부 질환 외에 천식, 알레르기성 비염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 피부염이 만성화되어 피부가 두꺼워지거나 주름이 두드러지는 증상, 손의 습진 등이 많이 나타납니다.
 아토피의 치료:약물 요법-상담, 설문지를 통해 개인별 아토피 악화인자를 분석하여 1:1 맞춤 처방을 통해 피부염증 상태 개선, 피부장벽 기능 회복을 도와드립니다. / 환경 조절법-생활 습관, 환경적 요인에 대한 조절을 통해 아토피 악화 요인을 제거하고, 적절한 보습제 사용을 통해 피부에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여 피부 건강을 회복시킵니다.

빠른상담

자세히보기